[TREND] UNTACT RUN 02

사례3. GS25 그레이트손 언택트런  10K

그레이트손 언택트런  10K는 GS25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손기정기념재단과 함께 개최한 비대면 마라톤 대회로, 광복 75주년을 맞아 베를린 올림픽에서 마라톤 금메달을 수상한 손기정 선수를 기리는 의미있는 대회였습니다.

#GSUR10K 역시 참가자들이 GPS 기반의 기록측정어플을 활용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레이스패키지 수익금 일부는 손기정 기념재단에 후원해 미래의 마라토너들을 위해 쓰여진다고 합니다.

<행사 안내 영상보기>

사례4. JTBC ‘2020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LIFE,LIVELY #달리자,나답게
2020년 10월 5일 부터 ‘2020 LIFEPLUS JTBC 서울마라톤’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marathon.jtbc.com/

<행사 안내 영상보기>

코로나19로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1999년 중앙마라톤으로 시작한 서울을 대표하는 마라톤 축제인데요, 올해부터 한화그룹 금융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타이틀 후원사로 참여하고 요즘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가수 비가 홍보대사로 참여합니다.

참가자들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 사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10km를 달리고, 나이키 런 클럽(Nike Run Club) 앱으로 자신의 기록을 측정하면 됩니다.

<2020 LIFEPLUS JTBC 서울 마라톤 참가방법>

매년 3만명 이상이 참여했던 대회인데 올해는 참가자 규모는 1만 5천명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비대면 마라톤 기획과 운영을 위해서는
-참가 신청과 행사 운영(참가자 관리, 정보 제공)을  위한 온라인 채널 
-기록 측정과 인증을 위한 앱 
-참가자들의 실천 
-참여자 동기부여와 추억이 될 기념품이 꼭 필요하겠네요.

작은 도시와 소규모 단체에서 비대면 마라톤을 기획하고 운영하려면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