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가게 100호점 기념식

사업 ㅣ 희망가게 100호점 기념식 – 함께 만드는 100가지 희망가게 ‘일’ 그리고 ‘꿈’

일시 ㅣ 2011년 6월 29일(수)

장소 ㅣ 인사동 노암 갤러리

주최 ㅣ 아름다운재단 / 아모레퍼시픽

주관 ㅣ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행사대행 ㅣ (주)비타민컴

홈페이지 ㅣ http://bfhopestore.tistory.com/

희망가게 소개

희망가게는 아름다운 재단이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이 경제적으로 자립하도록 돕기 위해 창업자금을 대출해서 운영하는 가게를 말한다.

2003년 6월 아모레 퍼시픽 창업주였던 서성환의 유가족이 고인의 유산 일부를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하여 아름다운 세상기금이 조성 되었고 기금을 기반으로 한부모 여성 가장에게 마이크로크레딧(무보증 소액 대출형태)의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창업을 통해 한부모 여성 가장이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것을 목적에 두고 있다. 소액 대출하여 희망가게를 창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희망가게의 수익금의 일부를 이자 연2%로 받아 다시 대출자금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후기 ㅣ 하지면 프로젝트 매니저

오픈식을 준비하면서 부득이 하게 행사장이 2번이나 바뀌었던걸로 기억한다.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꼭두박물관, 삼청동 공근혜갤러리, 그리고 인사동 노암 갤러리,

인사동에 위치한 덕분에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었던, 갤러리 관계자분이 말하길 오픈한 이래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던 적은 없었다고 놀라던 모습이 기억난다.

사진 속에 담긴 어머님들의 삶과 열정이, 그리고 오브제들이 그대로 마음에 다가와 가슴을 벅차게 만들었다. 섬세하면서도 따뜻한 아름다운 재단 간사님들의 희망가게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함께 느껴진 희망가게 100호점 기념 오픈식.

나도 조선희 작가님의 사인이 담긴 스토리 화보집 한권 장만!

물론 화보집을 장만한 금액은 아름다운 세상 기금으로 기부가 되었다^^

앗! 그리고 나를 애태웠던 빈티지 폴라로이드 카메라가 많이 생각나는 그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