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서울페스티벌 게임문화재단 부스

사업 ㅣ 2012 세이프 서울 페스티벌 게임문화재단 부스 운영

일시 ㅣ 2012년 5월 10일(목) ~ 5월 12일(토)(3일간)

장소 ㅣ 여의도 공원

주최 ㅣ 서울특별시 / (주)삼성화재

행사대행 ㅣ (주)비타민컴

홈페이지http://fire.seoul.go.kr/safe_seoul/

세이프 서울 페스티벌 소개

서울특별시에서 실시하는 Safe-Seoul 한마당 행사는 Off-Line에서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종합안전교육·체험 및 축제 입니다.

이번 행사는 미취학어린이, 초등, 중등학생으로 학부모, 선생님들이 함께 안전이라는 주제로 보고, 듣고, 만지고, 참여하는 80여개의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05월 10일 부터 여의도공원에서 3일간 펼쳐집니다.

또한 일본 동북부 지진발생으로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에 따라 어린이 재난 대비 교육 강화의 일환으로 20여 개의 안전관련 기관 및 안전NGO 단체들과 함께 테마 및 주제별 눈높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위해서 매일 100여명의 소방관분들과, 100여명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더 나은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체험학습을 이수한 개인 및 단체에게는 프로그램 체험시간에 따라 안전교육이수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후기 ㅣ 하지연 프로젝트 매니저

지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동안 여의도 공원에서 2012 세이프서울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서울특별시에서 실시하는 Safe-Seoul 한마당 행사는 Off-Line에서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종합안전교육 . 체험 및 축제 입니다.

비타민컴은 게임문화재단의 부스 운영을 맡았구요. 게임문화재단은 ‘with_ 즐거운 게임문화 함께 만들어요’ 라는 주제아래 10초 초상화와 즉석 사진 출력 프로그램을 운영 하였습니다.

행사 전날인 5월 9일부터 10일 이른 아침 까지 열심히 아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였지요. 부스는 각 게임 캐릭터들을 등신대와 모빌로 제작하여 포토존을 꾸몄고. 인조잔디도 예쁘게 깔아줬어요. 한쪽엔 홍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10초 초상화 장재민님을 모셨어요.

10일 오전 10시.
드디어 2012 세이프서울 페스티벌이 시작되었습니다.

부스에 참여하면 요렇게 예쁜 기념품도 함께 받아가실 수 있었다는 사실~
포토존에서 사진촬영하면 요렇게 액자형태의 오목상자에 끼워 주었답니다.
오목상자에는 부모님과 함께 읽을수 있는 가이드 카드와 귀여운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동안 게임문화재단에 방문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들은 약 4,400 여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뜨거운 햇살속에서 땀을 비오듯 쏟으며 열심히 부스 프로그램 운영에 힘써주신 우리 비타민 식구들과 10초상화 장재민님, 그리고 스텝분들께 고맙고 미안한 마음이 많이 든 부스 행사였어요.

작년에는 3일내내 비가왔다 들었는데 이번에 비왔으면 어쩔뻔 했누.;;;;;

참! 부스에 요렇게 인조잔디를 깔아 놓으니 햇살에 지친 아이들이 앉을수도 있고 뛰어 놀수도 있는 휴식처가 되어 참 좋았답니다.

ㅋㅋ우훗! 이분은 비타민컴의 디자이너 효디양이랍니다. 인형탈을 써보고 싶다하여 어렵게 공수한
귀여운 소방관 아자씨 얼굴! 허나 현실은 인형탈 내부엔 열기로 가득한 땀내음이 솔솔풍겼다는 사실 ㅋ

즐겁고 건전한 게임문화!
아이들에게 안좋으니 무조건 하지말라고 강요하기 보다는 우리 함께 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