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테이블 : 일상폴폴 2014

사업 ㅣ 오픈테이블 : 일상폴폴 2014

일시 ㅣ 2014년 3월 18-21일(화-금)

장소 ㅣ 홍대브이홀, 청년허브 다목적홀

주최 ㅣ 사회혁식공간 There

행사대행 ㅣ (주)비타민컴

홈페이지 ㅣ http://opentable.or.kr

오픈테이블 : 일상폴폴 2014 소개

정책이나 공약 등이 일상과 괴리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한 취지로 2014년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상 공간에서 평소에 하던 이야기들을 모아봅니다. “일상폴폴2014 – 우리의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작은 변화”를 테마로 논의가 필요한 사람이 직접 열고,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이슈를 통해 공감하고, 공감을 통해 문제에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 인원수에 제한없이, 논의 방법에 제한없이, 주제에 제한없이 함께 모여보는 시간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후기ㅣ신진현 프로젝트 매니저

오픈테이블 일상폴폴 2014는 우리가 일상에서 나누는 사회 이슈들을 수렴해서 이를 상향식으로 지방선거의 정책공약에 반영시켜보겠다는 의도로 기획됐습니다. 비타민은 그 안에서 오프닝과 클로징프로그램을 담당해서 진행했지요. 뜻 깊은 프로그램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프닝 토크콘서트에서 모신 네 분 연사들이 던져준 가치관과 생각거리, 그리고 실천사례로부터 나오는 경험담은 일반적인 체험사례가 갖지 못한 알맹이들을 선물해 준 느낌입니다.

클로징세션은 오픈테이블 주간동안 진행된 70여개의 의제를 카테고리화하고 그 안에서 새로운 의제를 찾아내는 과정도 진행됐습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5년 뒤의 미래를 상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안에서 참가자분들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새로운 의견을 만들어내며 즐거워하는 모습은 프로그램을 준비한 입장에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실제적인 이야기가 오가는 오픈테이블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이런 자리를 빌어서만이 아니라 어떤 이슈에 관심있는 사람들끼리 모여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들이 점차 확대되어가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런 프로그램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잘 정리되어 실제 정책에 꼭 반영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오프닝 (6)
오프닝 (5)
오프닝 (4)
오프닝 (1)
클로징 (9)
클로징 (3)
클로징 (2)
DSCF9772
DSCF9774
DSCF9786
DSCF9814